본문 바로가기
사회를 보는 눈/요즘 사회(해외)

세계2위 경제대국 중국의 빈부격차

by 방구석포스트 2021. 3. 20.
반응형

 

 세계2위 경제대국 중국의 빈부격차

 

 

 

 

 


베이징에서 가장큰요리점인 순펑

에피타이저만 가격이 30만원대

이식당에서는 주로에피타이저로 시작해 메인요리 디저트까지
코스로 즐긴다

코스로먹으려면 보통 비용이 100만원에서 500만원까지 나온다

중국은 개혁개방이후 사유재산이 허가되어 급속도로 자영업자가늘어나는데

개혁개방이후 부자가된사람을 폭발호로 부른다




 

 





음식점으로 6년만에 부자가된 폭발호의한사람 판줜 마누라를 갈아치운건지 젊어보인다

판줜은 한끼식사에 몇십~몇백만원을쓴다 영상을 보면 존나 거만하다 짱꺠들은 돈있는놈들은 가오를 많이잡는듯









 





 

 


도시에서 자전거수리로 하루 4000원을 버는 통칭구워

원래 농사꾼출신으로 자전거수리가 농사때보다 수입이 더 좋다고한다

아침은 죽과 간단한 야채로 끼니를떄운다

점심도 야채볶음 ㅋㅋㅋㅋ

촬영날 돈을 많이벌어서 명절에만먹는 북경오리(4천원)를 사가니 짱꺠꼬마 자기혼자 그릇독차지함 ㅋㅋ

집에 불도 안들어오고 여자도 땀흘리는거보니까 여름같은데..존나 열악한곳에 사는듯..




 


하위계층인 현장감독 자동차를 보면서 부러워한다




 

 



 

 

 

 

 


베이징 최하위 계급 민공

시골에서 올라온 농사꾼들이 대부분이며 씼는지 의문임...

하루10시간 일하며 3끼 배급을받는데 

아무것도 안들어간 "무"맛 밀가루빵4개, 흰죽한그릇 or 배추국, 양념된 무짠지가 배식의전부


 








 


공사장 맞은편의 작은식당 김밥천국같은곳으로 보인다

민공들이 먹고싶어하던 요리를 800원에 판매함ㅋㅋ




 

 


이색기 돈좆도 못버는색기가 민공상대로 더럽게 꺼드럭거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농민들이 8억 ;;;;

이거 옛날영상인데 8억명은 존나 괴롭게 살아가는중일듯..




고급식당 에피타이저 1개가격이면

막노동 잡부들 200명 식사가능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