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나의 발자취/맛의고장 전라도 맛보기

전국 3대짬뽕, 군산 복성루를 맛보다

by 방구석포스트 2020. 5. 17.
반응형

[전북맛집/군산맛집]전국3대짬뽕 군산 복성루를 맛보다.

 

전국3대 짬뽕에 빛나는 전북군산의 복성루

 

평소 짬뽕을 정말 좋아하는 짬뽕매니아기 때문에

주말아침부터 바삐 차를 몰고 군산으로 내려갔다.

순전히 짬뽕한그릇을 위해.

 

 

 

전국3대짬뽕중 하나로 꼽히는 전북군산의 복성루였기에

줄서있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았다.

 

서너시간 기다리더라도 꼭 먹고 갈거란 의지가 확고했고

두시간반동안 기다린 끝에 전국3개짬뽕 복성루의 짬뽕을 먹을 수 있었다.

 

 

들어가자마자 주문한건 당연히 복성루 간판메뉴 짬뽕이다.

밑반찬은 별다른 게 없다.

짬뽕에 해물건더기가 많아 이렇게 대접을 별도로 준다.

 

 

짬뽕가격은 9천원으로 군산임을 감안한다면

다소 비싼편이다. 

맛은 어떨지 음식을 받자마자 국물부터 떠먹어 보았다.

 

 

비주얼부터가 실하다.

홍합, 조개, 돼지고기 고명, 오징어 등등

건더기가 푸짐하다.

그리고 기본에 충실한 맛이다. 자극적이지 않다.

짜지않지만 국물이 얼큰하고 칼칼하다.

 

 

다만 이글을 보는 분들이 오해할수도 있는게

생각할수 있는 맛이다.

그렇게 엄청나게 맛있는 건 아니다

간이 약간 삼삼한 편이라

적당한 짠맛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아쉬울수도 있다.

 

 



 

 

 

배가 고픈상태였는지 게눈감추듯 먹었다.

어느새 바닥을 드러낸 그릇

단 한그릇에서 나온 조개껍질인데 양이 상당하다.

확실히 양은 넉넉하게 주시는 듯하다.

양에 자신있는 사람만 곱배기 시킬것.

 

 

 

 

 

복성루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하면 편하다.

주소는

063-445-8412 전라북도 군산시 미원동 332 복성루

 

못찾겠는 경우 카카오맵을 이용하거나 지나가는 분께 물어보면 된다.

주변 사시는 현지분들중에 복성루 모르는 사람을 거의 없다고 보면 된다.

 

 

 

기본에 충실한 짬뽕한그릇

가끔씩 생각날 만한 맛이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친구들과 함께와서

짬뽕이외에도 다양한 요리를 먹어봐야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