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나의 발자취/맛의고장 전라도 맛보기

국내 최대 실내불상(11.8m) 김제 금산사를 가다.

by 방구석포스트 2021. 8. 25.
반응형

호남평야의 한축을 담당하는 지평선의 고장 김제로 여행왔다.

김제 가볼만한 곳을 찾던중 지인의 추천으로 금산사를 찾아왔다.

 

국내 최대 실내불상(11.8m) 김제 금산사를 가다.

 

금산사는 모악산 자락에 위치한 금산사는 미륵신앙의 성지로

유명하다. 백제시대 떄 지어진 사찰로  건물내에 설치된 불상중에선

국내에서 가장 큰 불상이 모셔져 있다고 하는데  그 크기만 무려 11.8m에 달한다.

 

 

모악산 마실길 가는길.

마실길은 모악산의 주요 등산로로 금산사는

모악산 한켠에 위치해 있다.

 

 

이곳 모악산은 금산사뿐만 아니라 청룡사, 심원암, 모악정 등 

다양한 볼거리들이 준비되어 있다.

 

이곳은 넓은 평야 가운데 유일하게 모악산만 우뚝 솟아있는  형세라

산 정상에서 내려다보는 경치가 그렇게 절경이다.

게다가 정상까지 2시간30분 정도면도착하는 데다가 

코스도 굉장히 쉬운편이다.

 

이곳을 찾는다면 금산사만 둘러볼게 아니라

이곳 모악산을 다 둘러보고 가는게 좋을 듯 하다

 

 

 

와보니 금산사가 생각보다 규모가 컸다.

금산사 입구에 비치된 안내도에는 수많은 사찰건물과 불상과 문화유산들이 있었다.

볼거리가 많을 거란 생각에 만족스러웠다.

 

 

 

 

금산사의 역사는 장장 1,400년이라고 한다.

이정도 까지 큰 규모가 이해가 되었다.

 

그리고 금산사가 자랑하는  국보 제62호 미륵전

11.8m 불상의 웅장함도 느껴보았다.

정말 거대했고 그 웅장함에 신성함까지 느껴 질 정도였다.

 

 

 

 

그리고 금산사 구석구석 석탑과 사찰건물들로 채워져 있었다. 

건물이 굉장히 짜임새 있었고 고풍스러운 멋이 있었다.

 

 

 

 

 

나는 종교는 무교지만 사찰건물 처마 무늬를 참 좋아한다.

문향과 처마장식의 정교함은 세계 어디 내놔도 빠지지 않는다.

절에 가만히 앉아 있으면 처마를 보고있으면 마음이 편해지기도 한다

그래서 가끔 기회가 있으면 절을 방문하곤 한다.

 

 

 

 

가볍게 산행할 수 있는데다 멋진 경치를 자랑하는 모악산

그리고 아름다은 금산사 정말 한번쯤은 방문할만한 가치가 있는 곳이다.

모악산 등산 후 하산하고 금산사를 방문해 휴식을 취하는 코스

강력 추천한다.

 

이곳 금산사의 미륵전 11.8m의 부처님 을 보게된다면

경건함과 웅장함에 절로 고개가 숙여질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