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를 보는 눈/요즘 스포츠

FC바르셀로나 소속 축구선수 메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by 방구석포스트 2020. 4. 25.
반응형

FC바르셀로나 소속 축구선수 메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FC바르셀로나 소속 축구선수인 메시가 역대급 선수라는 데 이견이 있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하지만 팬들 사이엔 호날드, 네이마르 등 다양한 선수가 메시의 대항마로 거론된다.

오히려 축구선수 및 관계자들 사이에선 메시는 역사상 최고의 선수로 꼽는 사람이 많다.

 

전·현역 축구선수 및 축구관계자들의 메시에 대한 평가를 소개할까 한다

 

 

쿤 아구에로 "그 누구도 메시보다 잘 할수 없어. 그는 3개의 발롱도르를 갖고있고 또 하나를 받을것 같아. 그는 은퇴하기 전까지 계속 세계 최고의 선수가 될거야."

 

 

앤디 머레이 "만약 다른 스포츠를 하루동안 할 수 있다면 나는 메시가 되고싶다."

(사진은 윔블던 4강전 이후 메시의 세레모니를 따라하는 머레이)

 

 

프란츠 베켄바워 "지금 팬들은 모든 선수들에게 메시처럼 되길 바라고 있지만, 진짜 메시는 딱 한명이야"

 

 

훈텔라르 "호날두는 잘하지만 메시가 10배 나아"

 


조쉬 스미스(NBA 애틀란타 호크스) "메시는 NBA로 치면 르브론 제임스야."

 

 

코비 브라이언트 "메시는 내가 본 선수중에 가장 멋진 선수야"

 


라울 곤잘레스 "메시는 유일무이한 재능의 축구선수야"

 

 

호나우두 "나는 레알 마드리드를 선호하지만 메시가 세계 최고의 선수인 것에는 의심이 없다."

 

존 테리 "나에게 메시는 축구역사상 최고의 선수야. 축구 외적으로도 그는 좋은 사람이지."

"내가 은퇴하는날 메시를 상대했던 경기를 되돌아보는건 내 생애 최고의 일이 될거야"

 

 

크리스찬 비에리 "메시는 세계 최고의 축구선수야. 메시는 팀플레이를 하지만 호날두는 개인적인 플레이를하지."


조코비치 (세계 테니스 2위) "메시는 지구 최고의 축구선수야"

 

 

개리 암스트롱 (토튼햄 레전드) "나는 플라티니, 마라도나, 크루이프, 조지 베스트를 상대로 뛰어봤지만 그들 누구도 지금의 메시처럼 하는걸 못봤어"

 


피구 "내 꿈은 메시가 인테르에서 뛰는걸 보는거야. 그는 현재 세계 최고의 축구선수지. 모든 면에서 인상적이고 그를 매 주말 보는게 즐거워."

 

 

룰라(전 브라질 대통령) "메시는 세계 최고야. 그는 공을 뺏겨도 다시 뺏을때까지 뛰어가지. 다른 선수들은 공을 뺏기면 포기해버려"

 

 

스티브 내쉬 "호날두가 윗몸일으키기를 6000를 하던 말던 중요하지 않아. 그래도 그는 메시보다 잘 할수 없어"

 

 

버락 오바마 "(유니폼 선물을 받으며) 메시랑 같은 번호군. 정말 고마워"

 


최강희 "세계 최고를 꼽으라면 단연 리오넬 메시다. 호날두 역시 최고의 선수이기는 하지만 기복이 심하다. 큰 경기에 나서면 주춤하는 경우가 있다. 호날두는 화도 잘 낸다. 신경질적인 모습을 자주 봤다. 하지만 메시는 화를 내지 않는다. 심한 태클을 당해도 차분하게 자신이 할 일을 한다. 메시는 감정적인 동요가 없다. 또 경기력에서도 기복이 없고 일관성이 있다"

 

 

 

레오넬 메시 "마라도나는 나에게 있어 세계 최고의 선수야. 마다 백만년이 지나도 나는 그의 근처에 가지도 못할거야. 나는 나와 마라도나를 비교하고 싶은 마음이 없어. 나는 나만의 역사를 만들어가고 싶어."

 

 

 

 

그저 대단하다는 말밖에 나오질 않는 선수다

그거 은퇴할 때까지 만들어 낼 축구 역사가 기대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