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를 보는 눈/요즘 사회(해외)

미국 대통령 바이든이 열 새로운 시대 바이드노믹스

by 방구석포스트 2021. 1. 21.
반응형

투표조작에 따른 소송전으로 끝까지 버텨보던 트럼프였지만

결국은 거대한 흐름을 막진 못했고 바이든이 제46대 미 대통령으로 취임했다.

 

원래 세계의 경찰, 미국이 돌아왔음을 전세계에 공표했고 곧이어 새 질서 예고되었다.

 

 

 

미국 대통령 바이든이 열 새로운 시대 바이드노믹스

 

지난 1월20일 조 바이든의 미 대통령 취임식이 진행되었고 드디어 세상은 새로운 질서를 맡이하게되었다.

 

코로나19 펜데믹으러 인한 사회혼란과 극심한 경기침체· 인종간 분열 등 복합적인 위기속

취임식이라 원래 예정된 규모 및 순서대비해 대폭 축소해서 진행했다고 한다.

 

축소한게 저정돈가 싶다 역시 사스가 천조국....

 

 

바이든에게 기대할 방향들은 아래와 같다.

 

① 트럼프의 미 우선주의 정책의 폐기와 더불어 동맹국과의 관계복원 주안점 둘것으로 예상된다.

미중 경쟁은 격화될 것으로 본다. 다만 바이든은 뼛속까지 정치인이다. 실리주의 기업인 트럼프와는 다르다.

    이념이 중요하다. 하여 미중 경쟁은 새로운 국면을 맞이할 것이며 이념과 맞지않는다면 지금과는 비교도 안될정도로

    격렬해 질수도 있어 주의를 요한다. 정세변화를 면밀하게 관찰해야 할듯
코로나19 극복 등 국내현안이 급하다. 트럼프처럼 더이상 외면하지 않을 듯 하여 취임 첫날부터 행정명령 발동 등

    신속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경제정책은 트럼프정권과 동일하다.

바이든 정부의 경제 지휘봉을 잡게 될 재닛 옐런 재무장관 지명자의 의회 청문회 일성은, 예상대로 '재정 지출 확대'였다.

 


그녀는 나라빚 걱정이 안 되는 건 아니지만, 코로나19로 위기에 빠진 미국 경제를 구하기 위해선 돈을 푸는 게, 최선이라 밝혔다. 지난주 발표된 1조 9천억 달러 부양안에 더해 막대한 규모의 추가 부양책이 또 나올 거라는 이야기다.


[재닛 옐런/미국 재무부장관 지명자 : "역사적인 저금리 상황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가장 현명한 일은 크게 움직이는 겁니다. 비용에 비해 혜택이 더 클 겁니다."]

마무리

급변하는 미중관계에 집중하자

경기부양책을 지속하는 한 주가폭락은 없다. 좀더 공격적으로 투자하자 (개인적인 판단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