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를 보는 눈/요즘 일상

공적마스크 판매시작! 공적마스크 구매하기

by 방구석포스트 2020. 3. 11.
반응형

공적마스크 판매시작! 공적마스크 구매하기


지난 9일 드디어 정부가 야심차게 준비한 공적마스크 판매가 시작되었다.

나는 화요일 구매가 가능해 퇴근후 직장 주위 약국을 돌아다니며 찾아 볼 생각이었다.

 

공적마스크 구매를 위해 약국앞에 줄선 시민들 (출처 :KBS)

 

생각보다 공적마스크 구하기가 쉽지않다는 말에 퇴근을 좀 일찍하고

여러 약국들을 둘러보았다.

현재 동여의도에서 근무중이라 여의도 주위 약국들을 둘러보았다.

 

회사주위인 은하약국과 봄빛약국은 이미 공적마스크가 다 떨어졌다고 한다.

언제 떨어졌냐고 물으니 오전에 이미 매진되었다고 한다.

 

 

하는수없이 다른곳으로 이동하여

마스크를 좀더 찾아보기로 했다.

 

여의도는 아무래도 오피스타운이니 매진되기 쉬울거란 생각에

근방에서는 신길역쪽이 아직 물량이 남아있을것 같았다.

카카오지도로 약국위치를 확인하고 한곳한곳 둘러보았다.

 

카카오지도에 전화번호가 등록되어 있는 약국은 전화하여

마스크 수량유무를 확인했고 전화번호가 등록되어 있지 않거나 

통화가 연결되지 않는 약국은 직접 방문하여 확인했다.

 

총 11곳의 약국들을 확인했는데 재고가 있는곳은 한군데도 없었다.

대부분 오전에 입고되자마자 다 나갔다고 하며 오후에 입고된 약국도 있었는데

그곳도 30분이내로 다 나갔다고 한다.

 

 

 

이말즉슨 일반적인 직장인이 약국을 방문할 수 있는 시간대엔 구매가 전혀 불가능하다는 말이다.

더욱이 지정된 요일에 구매하지 못한 사람들이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는 주말같은 경우에도

치열한 경쟁 및 줄서기가 예상된다.

 

아직 초기단계라 혼선이 많이 빚어지는 듯하다.

공적마스크 구매에 성공한 사람이 아직 주위에 아무도 없다.

 

토요일엔 아침부터 더 많은 약국들을 둘러볼 계획이다.

토요일에도 구할수 있을지 없을지....

 

 

반응형

댓글